제2외국어 고득점 학생 POINT ! 

* 아래 글은 네오재수학원학생이면서 아랍어에서 고득점을 받은 학생의 글입니다.


제2외국어
네오재수학원은 아랍어 필승을 외쳤습니다. 올해 아랍어 1등급 컷은 25점 미만에서 형성될 것으로 전망됩니다.(201년 11월28일 현재 기준)
대형 재수학원이 베트남어하라고 하였고, 외고국제고 학생은 중국어,일본어,독일어,불어를 할테니, 아랍어 1등급컷이 6년 전과 같이
내려갈 것이 너무도 빤했습니다. 그래서 네오재수학원은 아랍어를 학생들에게 강력히 권했습니다. 
새해에 네오재수학원은 영어와 마찬가지로 아랍어 수업도 관리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두 학생이 만점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다
(2015학년도 아랍어 만접 표준점수 115점임) 


 
문과학생들이 사탐을 경시하는 경향이 있다. 특히 재수생은 이미 개념을 1회 이상 정리했기 때문에 더욱 그렇다. 
하지만 사탐이라는 과목이 쉬운 것은 사실이나 좋은 점수를 받는 것은 또 다른 문제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첫째, 수능 사탐과 6월, 9월 사탐은 다르다. 처음 접하는 형식이 반드시 출제되는데 이를 수능장에서 당황하지 않고 풀어내기란 생각보다 무척 어렵다. 둘째, 사탐은 4교시다. 이미 이전의 시험에서 마인드도 흔들리고 집중력도 흔들린다.
나름 열심히 치지만 사소한 실수를 하기 십상이며, 고난도 문제에서 머리가 멍해질 가능성이 매우 높다. 다행히 제2 외국어라는 회생의 기회가 있는데 문제는 이를 잘 이용하는 학생이 극소수라는 것이다.

아랍어는 기초 베트남어와 마찬가지로 외고학생들과의 경쟁을 피할 수 있는 과목이다. (일본어, 중국어 등은 다 맞거나 한 문제 틀려야 1등급이다. 1등급을 받는다 해도 표준점수가 낮아서 무용지물이 될 가능성이 높다.) 최근에 다수의 대형 재수학원에서 기초 베트남어를 선택하고 현역 학생들도 기초 베트남어를 선택한다.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알파벳을 사용한 언어라 그런가?) 경쟁자가 늘어난 셈이다. 따라서 아랍어를 공부해서 괜찮은 성적을 받는다면 정시에서 구원의 한 수가 될 수 있다.
그런데 아랍어를 시작도 하지 않거나, 하긴 했는데 쓸모없는 성적을 받는 경우가 너무 많다. 그 이유는 아랍어에서 괜찮은 성적을 받는 것이 어렵기 때문이 아니라, 조금의 노력도 하지 않기 때문이다. 아랍어에서 25점만 넘겨도 1등급을 기대할 수 있는데 그 방법은 간단하다. 첫째, 어느 언어나 마찬가지겠지만 기본문자가 눈에 익는 1~2주는 버텨야한다. 이 시기를 참지 못하고 포기하는 경우가
절반정도 된다. 둘째, 단어를 꾸준히 외워야한다. 그래봤자 그렇게 많지도 않다. 특강만 들어도 점수가 쑥쑥 나온다는 말은 거짓말이다. 물론 학생이 조금씩 노력을 투자해야 한다. 그런데 그 노력에 비하면 효과가 너무 확실하니 권하는 것이다. 
5월 정도에 시작하면 충분하며, 하루 20~30분 정도만 투자하면 확실하다. (이 정도만 해도 만점 받을 수도 있다...)



학원소개        찾아오시는길      개인정보취급방침    
업체명:네오재수학원  l  대표이사: 최계임 ㅣ 주소: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중앙로 48 에이스하이테크21빌딩 3층 312호 ㅣ TEL:051-628-0053~4 직통번호 051-621-3001  l  사업자번호:299-99-00360 
Copyright © 2014 네오재수학원 All rights reserved